품질 관리 설계 시스템

당사에서 수행하는 모든Project에 대하여 설계품질유지, 향상을 위하여 Quality Control System실시합니다

전기 시공설계 품질 관리 변화의 시작 Revit BIM

품질에영향을 주는요인을 검토 분석

시공 설계 Manager은(는) 품질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검토하여 현장시공관계자와 최종협의하여 시공 설계를 수행 한다.

Revit BIM 설계 표준

기술기준을 준수하여 설계한다

기본설계계획 및 현장시공 방향을 규정함으로써 효율적인 설계로 현장 품질향상 제시공 요소를 최소화한다.

도면 배포 및 관리

작성한 설계도서는 시공적합도를 팀장이 검토하여 날인후 배포한다.

변경 내용 관리로 준공도면작성

시공 중 변경 및 승인 SHOP Drawing을 철저히 관리하고 향후 준공도면에 적용하여 제출한다.

경관조명설비공사

기술기준 검토 및 시공 적합성 분석

표준과 규격에 설정을 전제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시공 도면의 품질이 시공에 적합성을 검토하고 도면에 표기된 자재는 현장에 적합한지 현장과 협의하여 설계 하며 시공 공정을 관리한다.

  • 품질예방및 분석 01

    품질기록, 시정조치, 분석 및 예방조치, 경영자 검토를 바탕으로 무하자, 고품질 시공을 바탕으로 한 고객만족 실현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품질관리 시스템 02

    품질관리 시스템을 도입 후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하여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올바른 품질경영 03

    올바른 품질경영 매뉴얼의 요구사항에 따라 수립된 품질경영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고자 합니다.

  • 품질 이행 및 달성 04

    Kshop.Pro는 품질 방침을 숙지하고, 품질 목표를 달성하여 무하자, 고품질 시공을 달성합니다..

설계 하며 시공 공정을 관리한다.

예방의 원칙

목표달성을 위한 기준 설정
설계의 제시공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그 원인을 차단시키는 것을 말하며 품질관리는 예방 활동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는 사고방식이다.

현장 조율 원칙

설정된 계획에 따라 실시
품질관리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관리기술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현장시공부서와 시공설계부서가 좋은 품질의 시공을 하는데 필요한 업무를 적절하게 분담하여 조직의 장점을 살릴 수 있어야 한다.

전원 참가 원칙

실시한 결과를 측정, 분석, 비교 및 검토
해당 프로젝트에 종사자는 각자가 담당하고 있는 품질, 원가 및 수량에 관한 업무를 모두 협조하여 수행해 나가지 않으면 그 효과는 달성되지 않는다.

관리의 원칙

검토한 결과를 계획과 비교하여 차이가 있으면 적절한 조처
품질관리 활동은 과학적 관리에 근거를 두고 있으며 이는 다음과 같이 다섯 단계로 이루어진다.
  1. 문제점을 인식한다.
  2. 문제점에 대한 사실 구체화
  3. 문제 해결에 대한 계획
  4. 계획에 의거 실행에 옮긴다.
  5. 계획과 성과를 조사한다.

수주 관리

실적 관리
Web Designer 30%

설계 기술 관리

설계품질의 관리
Web Designer 39%

설계의 계획 관리

시공품질의 관리
Web Designer 55%

재료의 적합성 관리

시공의 적합성 자재확보 자재의 품질 관리
Web Designer 75%

시공도서 배포 및 준공도서 관리

시공불량 원인 발견시 변경 관리
Web Designer 100%

품질관리의 업무

설계품질의 관리

고객 원하는 설계의 품질에 대한 바람직한 코스트, 기능 및 신뢰성에 대한 품질표준을 설정하고 관리하는 업무로서 조사, 설계, 기술연구, 시작 등의 업무가 이에 속한다.

시공품질 관리

현장시공에 필요한 재료나 도면 표기을 필요한 요소에 적시 하여 현장시공 품질 시공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① 재료 구매 및 사용에 대한 품질관리
② 시공 도면에 시공 표기 품질관리
③ 현장시공에 대한 품질관리 지원 업무

시공 도면 관리

현장에서 시공하는 시공품질의 관리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QC활동에 관련된 업무이다.

도면관리의 관리수법은 다음과 같다.

① 공정 중에서의 품질관리와 도면검사에 대한 품질계획의 실시
② 공정능력의 평가와 공정의 계획
③ 공정 내의 샘플링 방법, 관리도법
④ 기술기준, 재료의 접합성, 도면에 표기내용
⑤ 현장 시공자의 교육과 훈련
⑥ 도면의 시공적합성 및 클레임 불만의 분석
⑦ 시공에서의 오류를 최소화하는 사용설명서 및 변경 내용 작성
⑧ 현장시공 품질을 위한 도면 변경의 신속성

 

품질관리의 효과

(1) 품질향상

① 시공이 순조로워지며 품질이 균일해지고 향상된다.
② 작업자들이 품질에 대한 책임감과 관심이 높아진다.
③ 표준화로 인한 작업의 안정화로 품질의 산포()가 감소된다.

(2) 원가절감

① 불량 시공, 재 시공, 변경 등의 감소로 원가가 절감되고 수율이 향상된다.
② 품질이 안정되어 검사비용이 감소된다.
③ 기계설비 등의 예방보전을 철저히 함으로써 설비고장에 의한 손실을 최소화한다.
④ 검사 및 클레임 처리에 필요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3) 시공(수율)향상

① 시공 불량의 감소에 따라 생산량이 증가한다.
② 전사원의 근무의욕이 향상되어 목표량 달성 및 납기 준수를 용이하게 한다.

4) 직장의 분위기

① QC분임조 등의 개선 활동으로 직장이 개선되어, 밝은 직장이 실현된다.
② 회사 내 각 조직 간의 관계가 원활해진다.
③ 팀원 사이의 인간관계가 좋아진다.
④ 인간성이 존중되는 직장의 분위기가 형성된다.

(5) 기업의 신용도 향상

품질 제일주의 사고로 사내의 평판과 신용이 좋아진다.

(6) 조직의 경쟁력 강화

① 최고경영자의 방침이 전사에 전개되어 조직의 역량을 결집할 수 있다.
② 관리 및 직무능력이 향상된다.
③ 전 사원의 근무의욕이 향상되어 목표 달성을 용이하게 한다.
④ 시장 경쟁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다.

회사 표준안

우리 회사는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품질 위주의 기업 문화를 창출하기 위하여 최고경영자를 중심으로 조직 구성원의 의식을 개혁하고 고객 위주의 관리 시스템으로 회사를 경영하는 새로운 목표로 한다.

품질 경영

고객만족경영이란 기업들이 설계하는 도면이나 서비스 및 기업 이미지 등에 대하여 정기적·계속적으로 고객만족도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기초로 불만족한 점을 신속하게 개선하여 보다 높은 고객의 만족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을 의미한다.

성공적으로 조직을 이끌고 운영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이며 투명한 방식의 경영이 요구된다. 즉 조직의 성공은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요구를 수용하고 처리해야 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경영시스템을 실행하고 유지해야 한다.

품질목표를 용이하게 달성하기 위한 품질경영의 원리는 다음과 같다.

① 고객중심 조직
조직은 그들의 고객이 의존한다. 따라서 현재 및 미래의 고객 요구를 이해하고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시켜야 하며 고객의 기대에 부흥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② 리더쉽
경영자들은 조직의 목적, 방향 및 내부 환경을 통일해야 한다. 또한, 경영자들은 구성원들이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충분히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③ 구성원의 참여
모든 구성원은 조직의 본질이며, 그 구성원들의 완전한 참여는 그들의 능력이 조직의 이익을 위해 사용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④ 프로세스 접근방식
의도된 결과는 관련 자원 및 활동이 프로세스로 관리될 때 더욱 효율적으로 달성된다.

 

⑤ 경영에 대한 시스템적 접근방식
주어진 목표를 위해 상호관련 프로세스에 대한 시스템을 파악하고, 이해하고, 관리하는 것이 조직의 효과성 및 효율화에 기여한다.

⑥ 지속적 개선
조직의 총체적인 성과에 대한 개선은 조직의 영속적인 목표이다. 따라서 목표와 이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 활동 및 자원에 대한 상향된 목표에의 도전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⑦ 사실적 접근에 의한 의사결정
효과적인 의사결정은 객관적 데이터와 정보의 분석에 기초를 둔다.

⑧ 상호 이익이 되는 공급자와의 관계
조직과 조직의 공급자간의 상호 유익한 관계는 양쪽 조직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ISO 9000 핵심 표준

ISO 9000 핵심 표준

내용

ISO 9000 : 2005

품질경영시스템 - 기본사항 및 용어

ISO 9001 : 2008

품질경영시스템 - 요구사항

ISO 9004 : 2000

품질경영시스템 - 성과개선 지침

ISO 19011 : 2002

품질/환경경영시스템 심사 지침

ISO 9001 규격 기대효과

내적 효과

외적 효과

• 부서 간/계층 간 의사소통의 원활화
• know-how 공유 및 축척
• 능률향상 및 잠재력 도출
• 개선활동 전개의 기초
• 인재개발
• 일관성 있는 조직체질 개선 및 유지

• 객관적 입증 및 신뢰성 확보
• 논쟁으로부터 위험성 감소
• 무역 및 기술 장벽에 대응
• 제조물 책임에 대한 대비
• 정보화에 대응
• 기업이미지 제고
• 마케팅 경쟁력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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